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2022 트렌드 컬러 추천 ( 팬톤 컬러 기준 )

by 도라이프 2021. 11. 4.
반응형
트렌드 예측 및 색상 컨설턴트인 팬톤 컬러 인스티튜트가 패선 업계를 위해 발간한 이번 시즌 보고서는 10대 주요 색상뿐만 아니라 패션 디자이너들이 가을/겨울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4대 핵심 클래식 색상을 다루고 있다. 

- 팬톤 코리아


팬톤 코리아 제공

2021년이 끝나가면서 내년에는 어떤 컬러가 트렌드를 이끌어 갈지 궁굼해지기 시작할 것이다. 단순이 컬러 트렌드는 한정된 분야에서 유행하는 것이라 다양한 제품, 마케팅, 웹, 디자인, 예술 모든 곳들에서 시대와 상황, 흐름에 맞게 전체적으로 이끌어가지는 컬러톤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대표적으로 매년 팬톤에서는 올해의 컬러라는 한 해의 관통할만한 유행 컬러를 발표한다. 가장 영향력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참조하는 컬러톤 회사이기 때문에 유행을 이끌어 갈 수 있다고도 볼 수 있다. 

 

팬톤 컬러 전문가들에 의하면 21/22 가을겨울 뉴욕을 위한 색들은 두 갈래로 나뉘어진 생활방식의 다양한 가능성을 수용하면서 다양한 범위의 섹생에 대한 우리의 욕구를 강조한다. 

 

1. 감각적이고 개인적인 표현을 장려하는 색

2. 고요함과 치유를 수용하는 색

3. 희망과 기쁨의 무지개색

 

밝은 생기를 불어넣은 다양한 실용적인 색조를 가진 21/22 A/W 컬러는 우리의 지속적인 재창조의 생활방식을 지지하고 재도약의 가능성을 전달하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 팬톤 컬러 연구소 이사 Leatrice Eisman

가을/겨울 21/22 NYFW 색상 팔레트

 

지속적이고 풍부한 색상이 어우러져 창의성과 재창조에 영감을 주는 컬러

 

펜톤 코리아 제공

가을/겨울 21/22 핵심 클래식 컬러

다양한 기능이 지속되는 핵심 컬러

펜톤코리아 제공

 

독특하고 다양한 색상들은 평온,편안함에 대한 요구를 자유로운 낙간주의와 연결되어 모험하게 만든다.

 

뉴욕 2022 트렌드 컬러 분석

 

키워드

#개인적인 스타일 #새로운 풍경 #불규칙 #초월 #해방감 #낙관 #낙천 #평온함 #균형

 

 

재작년부터 감염병으로 인해 형성되어 있는 규칙들이 하나 둘씩 깨지면서 불규칙으로 인한 변형은 더더욱 빠르게 이어지고 있고 흐름이 바뀌었다. 

 

코로나 블루라고 할만큼 한동안 전염병으로 사람들과의 유대감도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홀로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개인적인 삶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세상은 마치 파란색의 물결과도 같은 우울감이 찾아왔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의 일상에 발랄하고 톡톡튀는 보색으로 밝음을 주기 위한 컬러들이 눈에 띄기 시작한 것이다.

 

봄/여름 21/22 런던 컬러 팔레트

 

 

키워드

 

#경계를허물고자하는열망 #융합 #억제되지않은자기표현

 

21/22 봄 여름 런던 컬러 팔레트

억제되지 않은 자기표현과 경계를 허물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과 융합

 

팬톤코리아 제공

 

21/22 봄/여름 핵심 클래식 컬러

팬톤코리아 제공

 

단순함과 자발성을 통해 새로운 감정을 촉진시키는 봄/여름 21/22 LFW 색상은 자연과의 깊은 유대감과 편안함, 친숙함에 대한 필요성을 주고 밝고 경쾌한 파스텔톤과 시각적으로 사로잡을 수 있는 밝은 컬러로 융합한다. 

 

색상의 사용은 문화적 분위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미래를 탐색하면서 완전히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경계를 허물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을 기념하는 색상은 우리가 이 새롭고 불확실한 시대에 들어서면서 장난기 넘치는 창의성과 제약 없는 시각적 표현에 대한 열렬한 요구를 충족 시킵니다.

- 팬톤 컬러 인스티튜트 연구소 이사 Leatrice Eiseman


감염병으로 인해 언택트한 일상이 지속되면서 우리는 어떻게 스스로를 찾아 나가고 표현할 것인가에 대해 사람들은 고민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삶에 맞추어 사람들은 어떻게 연결 될 것이고 변해갈 것인지. 

 

인간은 혼자 살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모두가 고민하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홀로 살아갈 수는 없다. 

 

창의적이고 개성을 표현하는 색채들 중에 가장 눈에듸는 표현은 보

색대비, 즉 반대 색상 끼리 매치하는 것이다.

2022 트렌드 컬러 예측

 

21년 올해의 컬러는 그레이와 옐로우 였다. 아마 팬대믹과 그 안에서의 희망찬 컬러 같이 보였을 것이고 미래 지향적인 그레이 컬러를 선호함과 동시에 포인트 컬러 옐로우를 택했을 수도 있다. 

 

과연 어 컬러가 올해의 컬러로 선정이 될까? 

 

예측이 어려운 부분은 전혀 다른 컬러가 선정될지, 비슷한 컬러가 될지이다. 

짐작이 되는 부분은 런던과 뉴욕이 겹쳐지는 컬러들이 있다. 

 

딥크레이 컬러가 2022 올해의 컬러가 되지 않을까 싶다. 보색대비는 더 커지는 컬러이면서 밝은색은 더 밝게 느껴지게 하지 않을까 싶다. 불확실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야하는 지금 같은 때와도 매치가 되는 컬러같다. 

그리고 수많은 색을 섞어 보면 알겠지만 딥그레이와 같은 컬러가 나온다. 

융합과 잘 맞는 키워드를 생각해보면 그렇다. 

 

코로나를 이겨내고자 하는 희망을 놓지 않으면 결국은 새로이 밝은 세상이 올것이고 정리될 것들은 정리되고 새로 발전시켜야할 것들은 발전시키고 보존해야 할것들은 눈에 띌 것이다. 

 

더 나은 세상이 올것이라고 기대하고 여러분들도 힘 내었으면 좋겠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PANTONE 포뮬러 가이드 유광 무광 컬러가이드 세트 GP1601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