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추천 2022 인테리어 트랜드 (2)

by 도라이프 2021. 11. 1.
반응형

지난 시간에 이어 2022년 인테리어 트랜드에 대해서 여러분께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저번에는 컬러, 가구 형태, 인테리어 스타일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는데 오늘은 공간과 활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반응형
프라이버시가 구분되는 공간

이전 유행하던 공간의 분리는 주방과 거실의 완벽한 분리에 초점이 되어 있었다. 하지만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잠도 자고, 밥 먹고, 일도하고, 운동도 하는 공간 내에서의 모든 생활을 하나의 기능으로 갖춘 요소들이 요구되면서 공간에 대한 개념이 바뀌었다. 

 

주거 공간의 확장성은 가족과의 함께하는 공간을 넓히는 대신 각자 구성원들의 사생활 보호와 생활을 위한 프라이버시가 갖추어진 구분된 공간의 필요를 의미하는 것이다.

 

구성원이 여럿인 경우 집 안에서의 각자의 사무실과 공간을 가지기에는 부족함과 여건이 안되는 경우들도 많기 때문에 파티션이나 커튼, 유리, 금속 가벽이나 가구등을 활용하여 분리하는 형태로 공간을 나눈다.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 적절하게 가구를 배치해 구분을 하는 것이다.

 

홈오피스 인테리어

감염병으로 인한 재택근무가 현실화 되면서 가급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 경험을 하게 되었다. 

초기에는 식탁이나 소파, 거실 등에서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 했지만 이는 상당한 불편함과 신체적으로 자세도 불편하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을 것이다. 

 

집중력을 요하면서 장시간 근무에도 무리가 없는 홈오피스 인테리어는 새로운 트랜드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집 안에서의 업무등을 위한 책상과 의자등을 둘 수 있는 공간을 찾아 나만의 홈오피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홈 가드닝

 

자연주의와 더불어 가장 최근 인테리어 트랜드라고 할수 있는 부분이 가든이다. 

집에 정원이 들어선다는 것이 생소할 수 있는데, 거창하게 시작하지 않아도 되는 친환경 인테리어의 시작일 수 있다. 

 

사람은 본래 자연 속에서 있을 때 휴식과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집에서도 홈 가드닝을 통해 자연과 식물이 주는 친밀감으로 심신의 안정과 릴렉스 반응의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처음부터 많은 종류의 식물들을 키우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다. 또한 식물 키우기 입문에서 식물을 케어를 못했을 경우의 스트레스 또한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집에서 키울 수 있는 해외 식물의 유입으로 산세베리아나 스투키와 같이 비교적 관리가 쉽고 잘 자라는 식물등으로 시작하는 경우들이 많아지면서 집에 여러 식물들을 키우는 것에 욕심을 가지게 되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홈 가드닝을 위한 가전제품 또한 등장하면서 앞으로 가정에서 식물을 케어하는 것에 대한 제품 또는 품종 개량된 식물들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앞으로 인테리어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아마 자연주의와 홈 가드닝으로 인해 스틸과 금속 재질의 차가운 가구들 보다는 우드가 섞인 따듯하고 친숙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강세를 보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본다. 

 

인테리어는 실내 공간에서 지내는 사람에게 있어 꼭 필요한 디자인 부분이고 필수적이다. 

여러분들의 역할에 맞는 공간이 보다 편안하고 시각적인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제가 쓴 블로그 글들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인테리어 실력들을 뽐내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