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포드 브롱코' 오프로드 가성비로 지프 씹어먹는다.

by 도라이프 2021. 11. 29.
반응형
24년만에 유서 깊은 모델로 머스탱과 더불어 포드의 아이콘으로 부활

포드 제공 3가지 모델 브롱코

내년에 지프 큰일이 났다. 포드 브롱코 출시가 됨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 매출에 위협을 줄 것으로 예측된다. 머스탱이 야생마라는 의미를 담고 있듯이 브롱코 역시 아메리칸 야생마라는 뜻으로 새로운 하위 브랜드로 리뉴얼 되었다. 

브롱코 초기 모델

1945년 출시 당시 머스탱은 소형 스포츠카로 그리고 브롱코는 소형 오프로더로 개발 되었었다. 그 후 1977년 출시된 2세대 브롱코는 대형 픽업트럭 SUV였으며 한해 1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는 등 미국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기도 하였다. 

 

전국의 소비자들 아니 전 세계 소비자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오프로더 시장에서는 지프가 가장 많은 점유율을 올리고 있는데 만약에 브롱코가 계속해서 해왔다면 역전했거나 어떻게 되었을지 모른다. 

브롱코 제공 스틸컷

포드 브롱코가 지프를 뛰어넘을거라는 기대가 되었던 것은 첫번째 바로 가격이다. 브롱코는 2도어와 4도어가 있는데 현재 4도어의 기본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34,795달러로 한화 약 4천만원 정도 된다고 하니 주목을 받을 수 밖ㅇ 없다. 

 

4도어의 풀옵션의 경우 6천만원가지 올라가는데 이 가격에 대해서 호불호가 나뉘기는 하다. 브롱코가 이정도면 싸다 라던지 아니면 이정도 가격이면 오프로드 정통 지프를 살수 있다던지 등등 말이다. 아무래도 신생 초기 모델을 이 가격주고 사는 것에 대한 의심이 있지 않나 싶다 .

브롱코 후면 디자인

실제로 국내에 출시 되어 봐야 알겠지만 브롱코라는 이름값과 디자인이 주는 유니크함은 상당하다고 본다. 현재 퍼스트 에디션으로 나와있는데 프리미엄이 붙어서 가격이 상상 이상이다. 

브롱코 에디션 2도어 4도어

원래 국내 10월에 선보인다고 예정 했었지만, 반도체 문제로 인한 신차 출시 지연은 최근 모든 브랜드에서 빈번해지고 있는데 포드 또한 마찬가지이다. 예정 올해 출시는 되지 않지만 사전계약은 계속 받고 있으며, 3-4월 물량이 300대 정도이다. 딜러사들의 정보를 취합해보면 2022년 4도어 아웃도어 뱅크스가 우선 출쉬되고 2도어, 스포츠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풀패키지로 먼저 선보일건데 led 헤드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갖춘 풀패키지로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브롱코 내부

국내 출시 사양은 4인승 2도어와 5인승 4도어로 모두 최고 출력 314마력의 2.7L 가솔린 엔진이 얹어진다.

브롱코 수납

브롱코는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의 정통 오프로드 SUV이다. 국내 인증을 완료한 브롱코 2.7L 에코 부스트 엔진과 최대 토크 55.3kgm 성능을 발휘한다. 견인력은 최대 1587kg 으로 전자 기계식 사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이다. 운행시 자동, 2H, 4H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디퍼렌셜 락, 힐스타트 어시스트, 위치 감지 댐퍼가 포함된 빌스테인 서스펜션(전륜 독립식, 후륜 코일 오버 스프링 5링크) 트랙션 어시스트, 전방 충돌 경고 및 제동, 크루즈 컨트롤, 트레일 컨트롤 등 다양한 사양이 기본 적용 된다.

브롱코 트렁크

 

브롱코 2도어 기준 전장 4412mm 휠베이스는 2550mm 이다. 4도어의 전장은 4811mm 휠베이스 2949mm이다. 2열 레그룸 공간은 2도어 906mm 4도어 922mm 이며 트렁크 최대 용량은 2도어 1480L 4도어 2197L 이다. 

브롱코 디스플레이

브롱코가 지프 랭글러보다 앞서는 것들

브롱코 가죽시트 내부

정통 오프로더 SUV를 찾는 사람들은 분명 지프와 비교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가격만 우위를 점하려고 하는지 비교해보고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랭글러가 물론 만만치 않은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단단한 차축, 유연한 서스펜션, 잠금식 디퍼렌셜, 큰 타이어는 오프로드에서 하나의 맹수같은 느낌을 준다. 

브롱코 충전 수납

첫번째로 공장에서 장착하는 가장 큰 순정 타이어를 장착한 SUV가 출시 된다. 단지 한 모델에만 장착 되는 것이 아니라 사스콰치 패키지를 선태갛게 된다면 어떤 트림에서든 35인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브롱코 스포츠 디자인

바위가 많은 오프로드 지형을 지나갈 때 차체 하부 보호는 중요한 부분인데 모든 것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브롱코에 강철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한다.

브롱코 개방

브롱코 랭글러 모두 탈부착이 가능한 문이 있는데 브롱코는 정말 특별하다. 랭글러의 문을 제거해 보았다면 아시겠지만 어려움을 느낄텐데 브롱코의 경우 문짝은 가볍고 쉽게 탈부착 할 수 있으며 혼자 쉽게 제거하고 보관이 가능하다. 때어낸 문을 집에 두거나 불편하게 보관하지 안혹도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을만한 경량 알루미늄 합금으로 이루어져있다. 천장에 B필러 크로스 바가 없어서 천장 센터에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제거를 하였을때 개방감이 어마어마하며 활용도 또한 다양해진다. 옵션으로 여러 문의 형태와 차량 스타일을 연출하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브롱코만의 특별함이다. 

브롱코 프레임

요즘 자동차 시장에서 사람들이 인포테이먼트 화면의 크기를 많이 요구하는데 랭글러보다 훨씬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 함으로서 시원하다고 느껴진다.

 

브롱코의 오프너 감성
브롱코 스크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