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리비안 '나오자마자 대박 터트릴 전기차'

by 도라이프 2021. 11. 8.
반응형

 

지난 2019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 7억 달러 투자

 

 

전기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세인 자동차는 아마 '테슬라' 일 것이다. 보급형 서부터 고가형 자동차 까지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로 나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이 자동차가 등장한다는 소식과 함께 '테슬라 대항마' 라는 타이틀이 붙으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이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리비아닝 모은 총 투자액은 105달러에 달하며 상장 후 기업가치(시총)는 8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시총을 합친것을 훨씬 뛰어넘는 규모이다. 

 

리비안? 처음 듣는데?

 

리비안을 처음 듣는 것이 당연할 수 밖에 없다. 리비안은 2009년에 설립된 전기차 스타트업 업체이다. 하지만 현재 유통되고 있는 차량이 없기에 생소할 수 있다. MIT 출신 엔지니어 R.J 스캐린지가 창업한 전기차 스타트업으로 아마존, 포드 등 미국 유명 대기업들이 투자했다. 

 

리비안은 R1T, R1S 두가지 모델을 현재 제작했으며, R1T는 픽업트럭이고, R1S는 SUV라고 생각하면 된다. 

2018년 LA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 출신 엔지니어와 지프 출신 디자이너를 영업하여 만든 차량이다. 

 

R1S는 5-7인승 전기 SUV 차량이다. 1회 완충시 주행가능 거리는 105kWh 최대 약 386km, 135kWh 499km, 180kwh가 659km이다. 최대 160kwh의 충전 속도로 처리할 수 있도록 배터리르 제작했으며 30분 충전 최대 3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제로백 도달 시간은 불과 3-4.9초이다. 무게는 2,650kg의 묵직한 무게 대비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것이다. 게다가 자율주행이 3레벨이 적용 되기 때문에 편리성까지 더할 예정이다. 

리비안 제공

실내 디스플레이는 터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과 감성이 들어가있다. 운전자의 시인성을 최상으로 이끌어내며, 뒷자석의 공조시스템도 버튼이 아닌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져 있다. 

 

특별한 옵션 중 하나는 캠프키친 이다. 5000달러 업그레이드 옵션인데, 기간 한정이며, 터널 셔틀과 스노우피크 키친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키친을 구매하는 고객은 키친이 장착되는 1500달러짜리 리비안 기어 터널 셔틀 옵션도 동시에 구입해야 할 것이다. 

 

최대 200파운드를 지탱할 수 있도록 튼튼하게 설계 되어 있으며, 전원 플러그가 통합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키친에는 1400와트 2구 인덕션 쿡탑, 4갤런 물탱크, 제거 가능한 싱크대. 30개 구성의 스노우 피크 주방세트, 그리고 주방세트를 보관할 수 있는 코르크 인서트 서랍 여러개 등 엄청난 옵션 대비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기대감이 있다. 

 

 

현재 네이버를 검색하면 나오는 리비안 정가 이다. 출시가 R1T는 61,500달러 , R1S는 65,000달러로 형성 되어 있다. 

출시가 예정은 이렇지만 국내 판매시 가격은 달라질 수도 있다. 

 

앞으로 전기차에 대한 상용화와 기대감이 커질 수록 리비안에 대한 기대심리도 크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도 휘어잡을 수 있다는 평가에 높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