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테슬라가 인수하려했던 '카누 전기차' 어떤 차길래

by 도라이프 2021. 11. 18.
반응형
애플을 거절하고 현대차와 악수했었던..

카누 제공 스틸컷

카누 전기차는 2017년 LA에서 창업한 전기차 업체이다. 현대자동차의 협력사로도 한참 핫한 이슈였었다. 현대 자동차 전기차에 주로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 E-GMP 구조와 같은 스케이트 보드 형태의 플랫폼 기반으로 모터, 배터리팩을 그 보드 위에 설치하는 방식과 같이 하고 있다.

 

하지만 카누는 다른 안성형 업체에게 전기차 기술을 판매하지 않겠다고 하였고, 자체 스스로 생산하겠다고 밝혀 협력 관계는 사실상 끝난 것으로 보인다. 2023년 1분기에는 픽업트럭을 선출시 하고 25년에는 세단과 배달용 차량 출시 예정이다.

카누 제공 전체샷

 

눈에 띄는 점은 부드러운 곡선의 볼륨감을 한 형태와 세련됨 그리고 보지 못했던 형태의 활용성이다. 마치 게임에서만 보던 형태인 것 처럼 조립하여 맞ㄴ든 것처럼 모듈성이 신박하게 느껴진다. 

 

스타트업 전기 자동차 카누는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보다 2피트 이상이 짧은 보통 보이는 사이즈이지만 확장이 가능하다. 

카누 제공 스카이샷

적재함은 가로 1,627mm 세로1,817mm 인데 확장하게 되면 세로가 2,600mm까지나 늘어난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다. 확장시에는 거의 포터와 같은 적재함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카누 제공 측면 테이블

카누의 다목적 플랫폼을 이용하여 세번째 차량은 아마 밴일 것이다. 이는 많은 차량에 하나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전기차 제조업체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이 되었으며, 일반적인 모터스나 폭스바겐도 마찬가지로 행하고 있다. 스타트업 카누의 승합차 외에도 다양한 다목적 배달차량은 공개가 된 바가 있다. 

 

카누 제공 야외 스틸컷

새로운 픽업은 모듈성을 강조하고 그것의 유용성을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 주변으로 접히는 테이블, 숨겨진 다양한 보관공간 그리고 트럭 외부에 수 많은  충전 단자가 있다. 안팎을 탐색하는 카누 관계자의 영상에서 보면 매우 기능적이면서도 개인화 할 수 있는 것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카누 제공 실내

실내 공간은 기존에 보였던 디스플레이는 전부 사라지고 수납 공간이 상당히 넓게 되어 있으며 미니멀 하다 못해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비어져있다. 카누만의 특별한 방식이어서 시승이 기되대는 부분이다. 

 

카누 제공 프론트 수납과 테이블

카누의 픽업트럭은 올해 2분기부터 선 주문이 가능하였지만 2023년에나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그때쯤이면 산업 절반에 걸쳐 상당한 경쟁을 해야 할 것이다. 올해만 해도 리비안 R1T와 GMC Hummer EV, 캐딜락 리릭 등 다음 해에는 훨신 많은 전기 픽업차량이 등장 할 것이다. 

 

카누 제공 측면샷

 

카누 제공 라인업

카누는 현재 3가지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전기밴 배송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울 둔 차량, 운송과 스포티한 픽업트럭, 배송용 및 화물 이동용 밴 이렇게 3가지 이다. 

 

카누 전기차는 4개의 트림 어드밴처, 딜리버리, 베이스, 프리미엄 구성으로 가격은 3만 4천달러로 시작하여 4만 9천달러 사이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가격적인 측면에서 다른 타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다고 느껴질 수 밖에 없다. 

 

카누 제공 실내 광원렌즈

라이프 스타일 차량은 공간과 기능을 확대한 차량으로 선택지는 7인승 5인승 2인승 등으로 선택하여 트림을 정할 수 있다. 넓은 파노라마 루프는 더 넓은 개방감을 보여주며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도 상당하가도 공개하였다.

 

카누 제공 좌석과 수납공간

모터 최고 출력은 300마력 그리고 최대토크  45.9KGM 배터리 용량 80kWh 1회 충전 주행거리 402km로 고속축정 28분 80% 그리고 최고속도 200Km/h 제로백 6초대로 성능 면에서는 그리 뛰어나진 않지만 일반적인 정도라고 할 수 있겠다.

카누 제공 정면샷

하지만 그 경쟁력에서 전혀 뒤쳐지지 않고 너무나 뛰어난 디자인과 모듈 형식이기에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 

반응형

댓글